정보

인피쉰 마우스 G102 알아보기

ONL 2020. 9. 21. 2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굉장히 길었던 장마가 지나고 여름도 끝나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날씨가 되었네요. 이제 곧 민족 대 명절 추석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에서는 가급적이면 이동을 자제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네요. 우리나라가 코로나 19로부터 최대한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이번 추석에는 집에만 머물렀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일이 끝나고 나면 종종 유튜브를 보곤 합니다. 딱히 재미있는 콘텐츠를 찾지 못해 예전 즐겨하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를 보곤 하는데요. 그중 빠른 무한 맵이 게임의 진행 속도가 빨라 즐겨 보고 있습니다.

그중 인피쉰이라고 하는 BJ분이 하는 방송을 즐겨보곤 하는데요. 우선 저 같은 경우 몇 년 전 초보의 실력이지만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하는 편이어서 이분이 어떤 마우스를 쓰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전략 게임이기 때문에 결국 게임을 잘하기 위해서는 손이 많이 가고, 그 결과 본인의 손에 맞은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실력을 만드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로지텍 G102

그래서 오늘은 BJ인피쉰이 사용하는 마우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피쉰이 사용하는 마우스는 로지텍 G102를 쓰고 있다고 하네요. 스타크래프트에서 손꼽히는 BJ가 사용하는 마우스이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은 구매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우선 굉장히 유명한 BJ가 사용하는 마우스라 상대적으로 값이 비쌀 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가격대는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 보니 18000원대부터 20000원 정도고 꾀나 저렴한 가격입니다. 색상 또한 블랙/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색상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로지텍 G102 마우스 특성

우선 게이밍 마우스 중 하나인 로지텍 G102는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2020 버전으로 G102 2nd GEN이 나와있다고 하니 더 좋은 버전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우선 G102에는 버튼 텐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좌, 우 클릭 시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클릭에 소요되는 압력을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 그 결과 상대적으로 더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우선 이 게이밍 마우스의 크기는 116.6mm × 38.2mm × 62.15mm의 크기로 한 손에 꽉 잡히는 크기의 마우스입니다. 또한 옵티컬 센서를 가지고 있고요. DPI의 범위는 200~8000까지, 응답률 1000Hz, 마우스 무게 85g, 케이블 길이 2m로 구성되어 다른 마우스와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지는 않네요.

Logitech G HUB

또한 Logitech G HUB를 통해 여러 가지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튼, DPI, RGB 조면 등 자유롭게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으며, G102 LIGHTSYNC에는 200에서 8000 DPI 범위를 제공합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 BJ인피쉰이 사용하는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분을 광고하는 것은 아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가급적이면 다수의 인원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번 추석만큼은 유튜브에 중독되지 않을 만큼만 혼자 놀기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