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5차 재난지원금 배달의 민족 사용하는 방법

ONL 2021. 9. 5. 20:26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궁금한 상황이 참 많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큰 이슈는 아무래도 사용처였을 것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지원해 줬던 것들과 큰 차이는 없지만 정작 주 사용처는 따로 있었는데요.

 

바로 음식입니다. 식당에 방문해서 먹는경우 백화점이나 배달 앱을 통해서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닙니다.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 음식을 시켜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국민 지원금 배달의민족

국민 지원금을 받는 방법은 너무나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본론부터 말하면 재난지원금으로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 사용할 때 쓸 수 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배달의 민족 앱을 켭니다.

앱을 켜고 나면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 평소 하던 방식대로 접근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서 결제하는 창에 도착하면 할 일이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요청 수단과 결제 수단이 있는데요. 평소 어떻게 결제를 해왔는지에 따라 다르게 세팅되어 있을 것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카드결제였습니다. 카드로 미리 결제하면 받기만 하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거래가 가능했기 때문인데요.

 

 

결제수단에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작성된 사항 옆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와 만나서 카드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결제는 만나서 직접 대면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만나서 카드 결제를 하는 경우 거래의 주체가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한 식당으로 변경됩니다.

 

 

이렇게 변경 후 주문하게 되면 집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되고, 재난지원금이 들어온 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결제해야 하는 음식점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주문 전 아래 링크 통해서 해당 업체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인지 꼭 확인하고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한 동안은 식사 걱정 안 하고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배달앱도 마찬가지로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만나서 결제 여부를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