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끝에 있는 포항 여행은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서울에서 당일치기는 어렵고, 숙박을 하는 최소 1박 2일 코스로 여행을 다니는데요. 서울이나 다른 지역에서 맛보기 힘든 과메기나 신선한 대게를 먹기 위해 또는 새해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이 찾는곳이 포항입니다. 그렇다보니 포항에 좋은 호텔이 있는지 찾아보게 되는데요. 직접 내돈 주고 숙박한 후기 입니다.
포항은 여행으로 오기도 하고 포스코 등 산업단지도 있어 출장 업무로도 많이 찾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모텔이나 호텔 등 많은 숙박 업체가 존재하는데요. 특히 영일대 해수욕장의 경우 관광지이기 때문에 놀러와서 놀고 먹고 자고 갈 수 있는 체계가 잘 잡혀 있는 것 같네요.
영일대 엔비치 호텔
제가 묵었던 숙소는 영일대 해수욕장에 있는 영일대 엔비치 호텔이라는 숙소입니다. 이름은 호텔이지만 지도를 보니 모텔로 나오는데요.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105입니다. 위치를 보면 영일대 해수욕장을 바로 정면으로 보고 있는데요. 내부 시설도 중요하지만 창 밖 풍경을 보기에는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위와 같이 바로 영일대 해수욕장을 보고 있는 위치라 방에 들어오면 커텐을 열어놓는 것 만으로도 경치가 보기 좋습니다. 물론 저녁이 되면 해수욕장 반대편에 위치한 포스코 덕분에 야경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창을 닫으면 일반 허름한 느낌의 모텔이라 많은 기대를 품고 왔지만 아쉬운 점이 있네요. 대부분의 영일대 해수욕장 숙박시설이 이렇지만 내부에서 보는 뷰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물론 저녁이 되면 커텐을 닫고 방 안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긴 하지만 조금 빨리 입실하게 되면 바깥을 보고 앉아 있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가격대는 다양합니다. 주말에 오게 되면 위에 정하는 금액을 다 받으나 평일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오션뷰 스위트 룸은 여기어때로 결제하면 13만원이지만, 현장에서 결제하면 10만원 입니다. 같은 체계인지 모르겠지만 여기어때 앱으로 결제하는게 조금 비싸보이네요.
주차장은 숙소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 공간도 여유롭기 때문에 차량을 가져오는 분들은 부담 없이 주차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사람 많은 주말 저녁은 자리가 모자라 보이기는 하는데요. 옆에 기계식 주차 설비가 있는데 이것도 오래되어 보여서 잘 작동이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주차할 공간은 기계식을 제외하고 8자리 정도 있는 것 같네요. 물론 기계식은 4자리씩 몇층 구조로 되어 있어 작동한다면 많은 차량을 수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어둑어둑한 통로를 지나게 되고 방에 들어가 키를 꽂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숙소 내 열쇠는 카드형태가 아닙니다. 그만큼 연식이 있는 숙소라는 이야기 인데요. 그래도 일반적인 숙소처럼 있을 것은 다 있습니다. 커피와 녹차 한잔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고, 면도기, 칫솔, 치약, 폼클렛져, 왁스, 빗, 면봉 등 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비해 놓았습니다.
방 내부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안에서 보면 바깥 풍경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창 앞에는 테이블 하나와 의자가 있어 차 한잔 하며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네요.
구비된 물품들도 일반적으로 있는 품목들 입니다. 물도 3개가 비치되고, 수건도 5개나 비치되어 있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구비품을은 연식이 조금 더 되었지만 멀쩡히 잘 작동하고 있어 잘 사용했습니다. 밑에 사진을 봐도 방 안 사진을 찍었는데 TV에 바다가 비칠 정도로 바로 앞에 바다가 있습니다.
길만 건너면 바다가 있고, 밤이 되면 나름 화려한 야경과 깨끗한 바다를 볼 수 있어 좋은 숙소 입니다 .
한 번 씩 혼자 여행을 다니며 지역에서 나름 괜찮은 저렴하고 괜찮은 숙소를 찾곤 하는데요. 오션 뷰 하나 보고 선택한 숙소였습니다. 일반적인 숙소와 일반적인 가격 거기에 뛰어난 오션뷰 하나로 다른 숙소들보다는 조금 더 나은 숙소 인것 같습니다.
내돈 내고 숙박한 업체인데요. 뷰 하나는 정말 좋았지만 저녁에 윗 방의 쿵쾅거리는 소리가 너무 심하게 들렸던 점은 아쉽습니다. 대다수의 숙소가 그러겠지만 윗방에 누가 있냐에 따라 만족도는 크게 달라지는 것 같네요.